top of page

Activities

MCL의 커리큘럼을 소개합니다.

Session

Edu - Regular - Vacation Session

week
Edu Session

MCLer로 활동하기 위해 필요한 기초 지식을 배우는 시간입니다.

Edu Session은 Alumni 및 Session Design 팀에 의해 기획되며

매 학기 다음과 같은 4개의 주제로 편성되어 진행됩니다.

Logical

Thinking

문제해결​

방법론

Research

Design

Slide

Writing


Simulation Edu Session

Regular Session에 들어가기 전 실전 감각을 익히는 시간입니다.
실제 케이스를 간소화한 미니 케이스를 풀어보며

Edu Session에서 배운 내용을 직접 활용해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4 weeks 
Regular Session

매주 4~5명이 한 팀을 이루어 실제 Business Case를 풉니다.

메인 세션에서는 마케팅 관점에서 문제를 발견하고

전략적 해결책을 제시하는 결과물을 발표하게 됩니다.

케이스는 Alumni 및 Session Design 팀에 의해 출제됩니다.

A. Feedback

메인 세션 발표가 끝나면 Acting 및 Alumni 들의 질문과 피드백을 통해

각 팀이 미처 파악하지 못했던 부분이나 전달과정에서 미흡했던 요소들을

보완하고 다양한 견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B. Peer Evaluation

매주 케이스 스터디가 끝나면 팀원들에 대한 상호평가를 실시합니다.

팀원들이 보여준 모습을 바탕으로 개선 방향을 제시해줌으로써

개개인의 전방위적인 성장을 돕습니다.

Special Session

현업에서 일하는 전문가와 Alumni의 특별강연 시간입니다.

평소 이론으로는 배울 수 없는 현장 이슈와

졸업 후 진로에 대해 조언을 얻습니다.

또한 MCLer의 가치관과 인생 철학을 공유하며

자신에 대해 깊이 생각할 수 있습니다.

7~8 weeks
Vacation Session

A. 개인역량강화 Session

MECE, SWWS, Issue Tree, How Tree 등 기초 이론을 바탕으로

산업군 분석을 연습하는 세션입니다.

B. Leader Training Session

​한 기수 내 팀을 구성하여 팀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다음 학기 팀장으로서 필요한 개인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입니다.

기업연계 프로젝트가 진행되기도 합니다.

 

C. Recruiting Session

리크루팅을 하나의 Case로 풀어보며 마케팅전략학회로서

스스로를 마케팅하기 위한 전략을 세우고 리크루팅을 준비하는 시간입니다.

Recent Cases

2024 Summer

Vacation Session

NAVER 영업이익 개선 전략

​현대카드 영업이익 개선 전략

2024 Spring

Regular Session

호텔 신라 중장기 매출 증대 전략

SK broadband 가입자수 유지 및 증대 전략

신세계 인터내셔날 S.I.VILLAGE 포지셔닝 및 마케팅 전략

​농심 미국 인스턴트 라면 시장 점유율 1위 달성 전략

2024 Winter

Vacation Session

CJ ENM 영업이익 개선 전략

하이트진로 점유율 증대 전략

2023 Fall

Regular Session

지그재그 수익성 개선 전략
LG U+ 'Better(베터)' MAU 확보 전략

네이버웹툰 수익성 개선 및 흑자 전환 전략

​현대 전기차 SUV 라인업 운영 전략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