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CL
연합마케팅전략학회 MCL을 소개합니다.
"Make a professional global leader through marketing."
Who we are.
MCL은 Marketing & Creative Leaders의 약자로, 마케팅 마인드와 전략적 사고를 바탕으로
사회 각 분야에서 자신만의 시장을 개척하려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MCL은 소비자의 니즈를 읽어내는 창의성과 전략을 도출하는 과정에서의 철저한 논리적 사고를 추구합니다.
Values.
Innovative
Thinking
Logical
Thinking
Leadership
Fun
Openness
Creativity
Structural Thinking
Intellectual Thinking
Leader
Communication Skill
Joy in Learning
Human Network
What we
Study.
MCL은 기업의 의사결정 단계에서 전사적 차원의 마케팅 전략을 공부하는 학회입니다. 리브랜딩 전략, 신제품 출시 전략, 신시장 진출 전략 등의 의사결정이 해당 단계에서 이루어집니다.
MCLer들은 매주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경영진의 입장에서 기업이 직면한 문제의 원인을 분석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최적의 해결책을 도출합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MCLer들은 논리적 사고력과 통찰력을 훈련하고 본인의 커리어에 필요한 자질을 체득합니다.
Roadmap.
Junior
Junior
Senior
Alumni
1st Semester
신입회원으로서
MCL 활동에
참여하며 역량 증진을 이루고
MCLer로서의
유대관계를 쌓습니다.
2nd Semester
팀장으로서 팀을 이끌며
리더십을 기르고,
Junior의 MCL 적응을 도우며
MCLer로서의 역량 강화에
힘씁니다.
Graduation
/ 3rd Semester
수료 이후 사회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Alumni로서 Acting 학회원들의
성장을 돕습니다.
또는 의무가 아닌 선택으로
MCL에 남아
활동을 지속할 수도 있습니다.
President's
Message.
이윤영
35th President
성균관대학교 유학동양/경영 18
안녕하세요. MCL 35대 회장 이윤영입니다.
연합마케팅전략학회 MCL에 관심을 가져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MCL은 전사적 전략 차원에서의 '마케팅'을 배우는 학회입니다.
MCL이 정의하는 마케팅은 소비자와의 관계를 바탕으로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활동 전반입니다. MCLer들이 목표로 하는 마케팅적 관점 또한 소비자에 대한 이해와 기업의 전사적 사업전략을 설계하는 과정이 상호보완적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이해하는 데서부터 시작합니다. 이러한 이해를 기반으로 MCLer들은 시장과 고객 중심의 마인드, 그리고 기업의 문제 상황을 논리적으로 분석하고 해결하는 통찰력을 가진 인재로 성장합니다. 기업의 목표 달성을 위해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이를 매력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능력은 마케터뿐만 아니라 다양한 커리어로의 진출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갖추고 있어야 하는 필수적인 역량입니다.
MCL은 다양성에 기반한 리더를 길러내는 네트워크입니다.
MCL에서는 다양한 학교와 전공 및 배경을 가진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은 서로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결합하는데 최적화된 MCL만의 학적/회적 커리큘럼 속에서 무궁무진한 시너지를 형성합니다. 이를 통해 MCLer들은 논리와 커뮤니케이션 능력, 그리고 다양성에 대한 수용력을 겸비한 진정한 리더로 성장하게 됩니다. MCL 수료 이후에도 마케터뿐만 아니라 컨설팅, 스타트업 CEO, 그리고 금융, 언론, 의료계 등 다양한 분야의 리더로 활약하고 계신 200명 이상의 Alumni들은 MCL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서로에게, 그리고 활동 중인 학회원들에게 든든한 멘토이자 조력자가 되어줍니다.
다양한 색깔을 가진 사람들과 교류하며 논리적이고도 매력적인 리더로 성장하고 싶으신 당신에게 MCL은 최고의 선택입니다. MCL과 함께할 서른 다섯 번째 주인공을 기다립니다!
MCL 35대 회장
이윤영 드림